메뉴 건너뛰기

소금별 이야기

소금별 News

  1. 12
    Apr 2014
    18:08

    학교에 찾아온 곤줄박이

    토요돌봄교실 중 학교 안으로 새 한 마리가 날아들었습니다. 한동안 창문에 부딪히며 도망가려던 새가 방충망때문에 나가질 못하고 선생님에게 잡혔답니다. 흰뱜에 검은 줄무늬를 가지고 있고 날개는 주황색이에요. 박새와 비슷하지만 조금 다르게 생겼지요 이 아이는 우리가 찾아본 대로 '곤줄박이'랍니다 우리 학교 뒷산에 살고 있는 새들 중 한마리. 너무 놀라서 놓아주어도 금방 날아가지 못했어요 그래도 이내 정신을 차리고 휘리릭 날아갔답니다. 지난해에 이어서 올 해도 새집만들기를 해야할 때가 다가오고 있어요
    Category14 Reply0 Views870 file
    Read More
  2. 26
    Mar 2014
    19:09

    지난해 만들었던 새 집에 새가 날아왔어요

    지난 소금별 13기 선배들이 만들어두었던 새집에 새가 날아왔다는 소식입니다. 아직은 탐색중이라서 그런지 살짝 날아왔다가 휙 사라지곤 한다네요 새 집에 들락거리는 모습을 본 친구는 아직 두 명 밖에 없어요 조심 조심 다니는 것같네요 창가에 설치된 망원경으로 살짝 살펴보세요. 운이 좋으면 새집에 머리를 쏙 내민 모습을 볼 수 있을지도 몰라요.
    Category14 Reply0 Views1396 file
    Read More
  3. 09
    Dec 2013
    19:08

    학교 뒷산 두번째 새집이 생겼습니다

    지난해에 이어 올 해도 소금별 친구들과 새집을 만들었습니다. 새에 관해 함께 공부하고 이야기 나누며 새집을 함께 만들고 드디어 오늘 뒷산에 새집을 내 걸었습니다. 내년 새로운 소금별 친구들이 들어오면 선배들이 만들어준 새집에 찾아온 새들을 함께 관찰하고 다시 새에 대해 공부하고 이야기 나누게 됩니다.
    Category13 Reply0 Views1052 file
    Read More
  4. 16
    Apr 2012
    17:09

    우리교실을 찾아온 새 한마리

    점심시간이 끝나고 5교시를 막 시작하려는데 아이들이 '새다~~'하며 난리가 났습니다. 창문에 여러번 부딪힌 녀석은 생각 밖에 금방 제 손에 잡혀버렸습니다. 한 번씩 쓰다듬어 주고 날려주었습니다. 내일 아침에는 도서관에서 동물도감 찾으며 요 녀석 이름을 찾아봐야겠습니다. 제 생각엔 '박새'인 것같은데... 요즘 국어 수업이 설명하는 글과 관련된 내용이니 오늘 만난 요 녀석이 어떤 새인지 그 특징을 잘 설명하고 도감의 모습과 비교해 볼 수 있겠네요 하필 오늘따라 들고다니던 디카를 놓고 온 바람에... 아쉬운 사진들... 흑..
    Category12 Reply0 Views2450 file
    Read More
목록
Board Pagination Prev 1 Next
/ 1
©2013 KSODESIGN.All Rights Reserved